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넷플릭스 1위 웬즈 데이 시리즈 분위기, 줄거리, 봐야하는 이유

by 이뚜미 2023. 2. 2.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

팀버튼 감독 넷플릭스 시리즈로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으스스함 속에 코미디가 있다. 추리, 판타지, 코미디까지 더 해져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처음에는 어딘가 낯선 캐릭터 웬즈데이, 하지만 어딘가 모르게 정이 가고 시리즈를 다 보고 난 후엔  무섭지 않고 사랑스럽다는 생각이 들기까지 한다.

웬즈데이 영화 분위기

영화의 분위기는 음침하고 으스스하다. 그렇지만 공포물이 아닌 유쾌함이 스며들어 있다.  [아담스 패밀리] 원작으로  딸 웬즈데이 아담스를 주인공으로 하는 시리즈이다. 작중 등장하는 네버모어 학교는 일반적인 인간들이 다니는 학교가 아닌 별종들이 다니는 학교로 분위기는 괴상하고 이상하다. 뱀파이어, 늑대인간, 세이렌 등 다양한 특수능력을 가진 청소년들이 다니고 있으며 그에 못지않게 이상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웬즈데이가 네버모어로 전학을 오게 되며 이야기가 펼쳐진다. 재밌는 점은 이 넷플릭스의 시리즈 감독은 바로 [팀 버튼]이라는 것이다. [팀 버튼]의 작품으로는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거울나라의 앨리스' , '맨 인 블랙', '다크 새도우'. '찰리와 초콜릿 공장' 등 많은 명작을 만들어낸 천재 감독이다. 이 영화들의 특징 중 하나는 어둡지만 밝은, 무섭지만 웃긴 그 중간을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영화 속에 풀어낸 다는 점이다. 팀버튼 감독 작품 특유의 으스스함은 재밌다고 느껴지게 하며 믿고 보는 팀 버튼 감독이라는 수식어가 괜히 나온 말이 아니라고 느껴진다. 웬즈데이 또한 해괴한 캐릭터 그 속에서 유쾌함을 찾을 수 있어 즐겁게 몰입하며 볼 수 있을 것 같다. 

줄거리

웬즈 데이 시즌1 은 총 8부작으로 이루어진 넷플릭스 시리즈이다. 감정이 없는 소녀, 웬즈데이는 오싹하고 항상 무표정을 하고 있다. 표정에서는 무엇인가의 오싹함과 사람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한다. 웬즈데이는 이전 학교에서 동생을 괴롭힌 친구들에게 대신 복수를 해주다  퇴학을 당한다. 그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자신들이 졸업하였던 네버모어로 전학 보내려고 한다. 하지만 웬즈데이는 네버모어로 전학을 가야 한다는 것에 대해 못마땅해한다. 이후 네버모어에서 일어나게 될 일들이 펼쳐지는데 네버모어에서는 인간이 아닌 별종들이 모여있는 학교로 신화 속에서 존재할 법한 학생들이 수두룩하다.  해리포터처럼 여러 개의 기숙사가 있으며 서로 경쟁한다는 점이 비슷하다. 그중 웬즈데이는 '오필리아 홀'로 배정을 받게 되며 기숙사 방을 이니드라는 친구와 함께 방을 쓰게 된다. 신기하게도 이니드는 웬즈데이와 완전히 다른 이미지와 성격을 가졌다. 친화적이며 색채감 있고 밝은 이미지를 하고 있으며 항상 검은색 옷, 무표정한 웬즈데이와는 정반대의 성향을 띠고 있어 둘 사이가 어떻게 가까워질지 영화 속 재밌는 관람 포인트가 될 것 같다. 입학 다음 날 펜싱 수업을 듣는데 사이렌 족 비앙카를 만나게 된다. 비앙카는 모범생, 경쟁심, 펜싱에서 한 번도 져본 적이 없는 여유와 자만심까지 학생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그런 비앙카와 펜싱을 겨루게 되는데 결과는 참패하였다. 그 후 마음에 들지 않는 학교를 탈출하려 시도하다 커피숍 아르바이트생 타일러를 만나게 된다. 타일러와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웬즈 데이가 처음으로 다른 사람의 말을 수용했던 인물이기도 하여 둘 사이가 어떻게 될지 기대가 되는 인물이다. 웬즈데이는 자신의 과거와  미래의 환영을 보는 능력을 알게 되었고 그 능력으로 괴물의 정체와 비밀을 파헤지며 에피소드가 펼쳐진다. 대체적으로 영화의 분위기가 어둡지만 그렇다고 해서 호러물, 공포물은 아니다. 그 속에서 유쾌함이 자연스럽게 녹아져 있으며 시리즈를 모두 본 다음엔 웬즈데이가 별나고 이상한 아이라고만 생각이 들지 않고 어딘가 사랑스럽고 웃긴 아이기도 한 것 같다. 

봐야 하는 이유 

이미 공개된 웬즈데이 1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 벌써 사람들은 웬즈데이 2 개봉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에 호응에  2023년 1월 웬즈데이 2가 제작된다고 하였다. 아직 정확한 개봉일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사람들의 기대를 한 껏 받고 있다. 웬즈데이라는 캐릭터 자체가 시청자들에게 흥미를 준다고 생각했다. 외적으로는 무섭고 무뚝뚝하고 웃음이 없으며 항상 검은색 옷만 입는 웬즈데이는 사실 능력이 아주 많다. 공부, 펜싱, 수준급 첼로 연주, 외국어 실력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것 없는 캐릭터라 멋있기까지 하다. 그 속 에프소드 4 까마귀 무도회 장연 중 레이디 가가의 [BIOODY MARY]에 맞춰 춤을 춘 것이 엄청난 화제가 되었다. 까만 드레스를 입은 냉소적이고 무표정을 하고 있는 웬즈데이의 춤사위에서 시선을 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시리즈 공개 후 틱톡이나 인스타그램에서는 웬즈데이의 댄스 커버 영상들이 엄청나게 업로드되고 있다. 10대 학교물, 추리, 판타지, 코미디까지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이 모든 장르를 녹인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를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